본문 바로가기
Where to going/exciting - domestic

거창 가 볼만한 곳 – 우두산 Y자형 출렁다리

by smile2mh 2022. 8. 26.

요즘 전국적으로 산마다 출렁다리를 설치하는 게 유행인 듯싶은데요… 이제 평범한 출렁다리는 식상하다?

그렇다면 이색적인 형태의 출렁다리가 있는 거창으로 가 보실까요?

 

우두산 Y자형 출렁다리

 

위치: 경상남도 거창군 가조면 수월리 산19

 

주차: 월 ~ 금 – 항노화힐링랜드 주차장 이용 / 토, 일 및 공휴일 – 임시 주차장 주차 후 무료 셔틀버스 이용

항노화힐링랜드 지도

우두산 주변으로 산림휴양시설 및 숙박시설이 있어서 ‘항노화힐링랜드’라고 명명되어 있고, 바로 이곳에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어요. 주중에는 여기(지도에서 항노화힐링랜드 주차장)에 주차하고 바로 Y자형 출렁다리를 보러 올라가시면 된답니다. 단, 주중 주차 시 별도의 주차료를 받고 있어요.

항노화힐링랜드 주차장 및 주차료

더보기

숙박시설은 우두산 바로 아래 있어서 맑은 공기 마시며 조용히 힐링하기 좋아 보였어요.

항노화힐링랜드 숙박동

숙박시설과 프로그램(숲해설 프로그램/산림치유 프로그램)은 온라인을 통해 예약할 수 있으니 꼭 이용해 보세요!!!

https://www.foresttrip.go.kr/indvz/main.do?hmpgId=ID02030109

 

거창항노화힐링랜드

17 2021.11 거창 항노화 힐링랜드 산림휴양관 및 숲속의 집 사용료 및 감면대상자 안내 거창 항노화 힐링랜드 산림휴양관 및 숲속의 집 안내 거창 항노화 힐링랜드 산림휴양관 및 숲속의 집을 

www.foresttrip.go.kr

주말 및 공휴일에는 임시주차장에 주차를 한 후 무료 셔틀버스를 타야 해요.

임시주차장이 넓고 근처 안내요원이 안내해주니 걱정은 안 하셔도 된답니다. 셔틀버스(임시주차장 매표소 바로 옆)가 대형 전세버스라 오래 대기하지는 않는 편이고, 항노화힐링랜드 주차장에 내려줘요. 내려오실 때도 항노화힐링랜드 주차장에서 셔틀버스 대기하시면 됩니다. 임시주차장에서 항노화힐링랜드 주차장까지는 약 10~15분 정 걸려요.

셔틀버스 마지막 탑승시간

  임시주차장 항노화힐링랜드 주차장
하절기(3월 ~ 10월) 17:00 18:20
동절기(11월 ~ 2월) 16:00 17:20

 

 입장료: 3,000원 (만 7세 이상 ~ 만 65세 미만)

* 입장권을 구매하면 입장권 1개당 2,000원 거창사랑상품권으로 환급해준답니다. 상품권은 임시주차장에 위치한 매표소 뒤쪽 지역 장터에서 이용하시면 돼요.

** 주중에는 항노화힐링랜드 매표소에서 입장권 구매하시면 되고, 주말/공휴일에는 임시주차장 매표소에서 입장권 구매하시면 돼요. 입장권은 따로 없고 영수증으로 줍니다. 임시주차장 매표소에서 입장권을 구매한 경우 항노화힐링랜드 매표소 입구에서 입장권 구매 여부를 확인하니까 영수증 절대 버리지 말고 꼭 가지고 계세요!!

 

입장시간

하절기(3월 ~ 10월) 9:00 ~ 17:00
동절기(11월 ~ 2월) 9:00 ~ 16:00

*매주 월요일은 시설물 안전점검을 위해 정기휴일이라고 하니 참고해주세요!!

 

자 이제 매표도 했으니 본격적으로 Y자형 출렁다리를 보러 가봅시다.

 

항노화힐링랜드 매표소를 지나 출렁다리 가는 길 표지를 따라가시면 출렁다리 오르는 입구가 나와요. 입구 우측으로 출렁다리 가는 계단이 보일 거예요.

Y자형 출렁다리는 우두산 등산로가 상봉과 마장재로 갈리는 지점, 해발 620m에 설치되어 있기 때문에 출렁다리를 보려면 아주 살짝 등산(?)을 해야 한답니다.

출렁다리까지 설치된 계단 수 보이시죠? 576개 😱😱

중간중간 오른 계단 수와 건강해지는 문구를 적어 놓았어요. 저 계단을 다 오르면 짜잔!! Y자형 출렁다리가 나옵니다. 

우두산 Y자형 출렁다리

입구를 지나 Y자 형태로 둘러보고 반대 방향 출구로 나가시면 돼요.

다리 중앙에서 보면 협곡을 따라 물줄기가 시원하게 내려가는 모습을 볼 수 있어요. 높은 곳에서 물줄기가 떨어지는 모습이 엄청 장관인데 아래 내려다보면 아찔하더라고요. 고소공포증이 없는 저도 다리가 조금 후들후들했어요.😨

하지만 등산하지 않고도 조금만 오르면 멋진 광경을 볼 수 있다는 점이 출렁다리의 매력이겠죠?

출렁다리를 다 보고 내려오는 길에 나의 몸 상태를 자각하게 하는 요물을 만나 볼 수 있어요. 심심풀이로 한 번 해보세요. 

그 옆으로 무장애 데크로드도 있으니 잠깐이나마 산림욕을 해보시는 것도 좋을 거 같아요.

(그러나 이미 출렁다리를 올라갔다 오느라 힘들었다고 가볍게 무시하고 지나갔답니다.)

 

다리만 보기는 아쉽고 무장애 데크로드 가기는 좀 힘들다 싶은 분들은 흘린 땀도 식힐 겸 폭포를 추천드립니다!

 

아까 출렁다리 올라가는 길 입구 좌측으로 견암폭포 가는 길이 있어요. 견암폭포 가는 길에도 데크로드가 설치되어 있어서 약 5분 정도 가볍게 걸으면 폭포가 나온답니다.

가는 길에 수국 군락이 있어서 포토존을 만들어 놓았어요.

(아주 적절한 곳에 포토존을 설치해 놓았다는…)

 

견암폭포

역시 여름에 폭포 가는 이유를 알겠더라고요. 물소리만 들어오 시원해요~🥶

 

나름 등산 아닌 등산을 했으니 배가 슬슬 고프잖아요. 걱정하지 마세요!!

임시주차장 바로 옆에 빠르게 우리의 허기를 달래 줄 음식점들이 많이 있답니다.

그중에서 ‘그녀’가 선택한 곳은 바로 “육개장”이에요.

 

가조가마솥육개장순두부 

주소: 경상남도 거창군 가조면 가조가야로 1129

영업시간: 화 ~ 일 6:00 ~ 20:00 /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가조가마솥육재장순두부 메뉴

이 집은 ‘한우육개장’과 ‘순두부육개장’이 있는데 다들 ‘순두부육개장’을 먹더라고요.

“육개장에 순두부?” 어떤 맛인지 궁금해서 ‘그녀’도 순두부육개장 Pick!

순두부육개장

육개장 국물이 순두부와 너무 잘 어울리더라고요. 매콤한 순두부찌개의 순한 버전이라고 해야 할까요?

그다음으로 많이 주문하는 메뉴는 ‘한우육회비빔밥’이었어요. 센스 있게 육회를 못 먹는 분들을 위해 ‘한우익힘비빔밥’도 있더라고요. ‘그녀’는 ‘한우익힘비빔밥’ Pick!

이 집은 특이하게 고추장을 넣지 않고 간장 베이스 소스의 비빔밥이랍니다. 간이 심심한 듯 하지만 계속 숟가락이 가게 하는 매력이 있어요.

(먹느라 정신이 없어서 사진이 없어요.😅)

 

우두산에는 철쭉 군락지도 있다고 하니 5월에는 등산 도전~~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