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here to going/exciting - domestic

잠실 롯데월드타워 크리스마스 마켓 주말 오후 웨이팅

by smile2mh 2023. 12. 5.
반응형

동네 주민은 절대 주말엔 가지 않는 롯데월드타워

크리스마스 마켓 때문에 주말에 2번이나 간 설을 풀어볼게요.

 

2023 롯데백화점 크리스마스 마켓

장소: 잠실 롯데월드타워 아레나 잔디광장

운영 기간: 11/24 - 12/25 

운영 시간: 10:30 - 22:00

아레나 잔디광장은 롯데월드타워 1층 에비뉴엘에서 롯데월드몰 들어가는 사이에 있어요. 롯데월드타워 도착하면 한눈팔지 말고 일단 아레나 잔디광장으로 직진하세요!!! 

 

입장 방법

출처: 롯데백화점 공식 사이트

입장 방법은 2가지에요.

1. 패스트트랙 예약 입장: 친환경 컵을 구매하면 대기 없이 입장할 수 있어요. 단, 매진입니다. 3차 오픈12/11 10:30분이랍니다.

2. 현장 입장: QR코드 웨이팅 등록하고 입장 호출이 오면 입장할 수 있어요. 단, 주말 웨이팅 시간은 장담할 수 없답니다.

그럼, 토일 2번 간 설을 풀어볼게요.

 

동네라고 아무 생각 없이 토요일 오후 6시 조금 넘은 시간에 갔어요. QR코드 등록하는 곳이 안 보여서 직원에게 물어봤습니다. QR코드 등록 마감이라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입장 실패. 

 

오기가 생겼으나 절대 일찍 가고 싶은 마음은 안 생기더라고요. 😅 그래서 이번에는 토요일보다 2시간 정도 빠른 4시쯤 갔어요. 다행하게도 QR코드 등록은 가능했어요.

(보니까 오후 5시 반쯤 QR코드 등록 마감되는 거 같더라고요.)

 

우선 QR코드 등록하기 위해 줄을 서야 해요. 뭐 그 줄은 길지 않았어요. 대략 10분 정도 걸린 거 같아요. 그렇게 QR코드를 찍고 정보 입력을 했습니다. 그런데 세상에나..... 현재 대기 1200번 정도? 됐고, 입장 시간은 알 수 없음 떴어요.

(캡처 사진은 1시간 반 정도 지난 후로 800팀으로 줄었어요.) 

 

포기하고 그냥 갈까 하다가 대체 이 정도의 대기면 얼마나 걸릴까 싶어서 기다려 보기로 했습니다.

 

오랜만에 롯데월드타워 1층부터 4층까지 둘러보고, 2층에서 무료 전시 보고 카페에서 커피 한 잔 하면서 크리스마스 마켓 뷰도 한 번 찍어 봅니다. 그래도 시간이 안 가서 서점에서 책도 한 권 다 읽었어요.

 

💡여기서 잠깐, 무료 뷰 맛집💡

4층에 영풍문고에서 책 보면서 시간 때우는 것도 좋아요. 특히 아동 도서 코너 쪽에 창가를 보면서 앉는 자리가 있어서 회전목마랑 크리스마스 트리를 여유롭게 감상할 수 있답니다.

 

그리고 드디어 입장 알림이 왔어요.

네, 3시간 반 걸렸어요. 정말 오랜만에 엄청난 시간을 기다려 보았네요.

일단 외부 한 번 보고, 크리스마트 마켓 내부를 볼까요?

 

내부를 들어가면 그냥 아기자기한 크리스마스 용품들을 볼 수 있답니다.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많이 느낄 수 있긴 해요. 

 

뱅쇼랑 사과 탕후루(?) 같은 것도 팔아요. 뱅쇼 한 잔 마셔보았는데, 맛은 있더라고요. 

 

뱅쇼를 집에서  만들어 먹을 수 있게 뱅쇼 키트도 팔더라고요. 무알콜은 아쉽다 하는 사람은 칵테일 도전!

중간중간 크리스마스 트리도 있어서 사진도 좀 찍어 줍니다. 

 

외부에도 간식거리를 팔았어요. 핫도그, 떡볶이, 우동, 닭강정, 만두 등의 메뉴를 볼 수 있을 거예요. 밖에 앉아서 먹을 수 있도록 해놓았으니 여유롭게 먹을 수 있을 거예요.

(사진이 없어요. 3시간 반을 기다려서 내부 사진 찍다 보니 휴대폰이가 밥이 없어서 파업했답니다.)

 

이렇게 3시간 반을 기다렸는데 허무하게 크리스마스 마켓을 보고 나왔다는 슬픈 사연 😭

 

'그녀'의 한줄평: 주말 저녁에 방문한다면 아주 많은 대기 시간을 견뎌야 할 거예요. 1분도 기다리는 걸 좋아하지 않는 남친과 간다면 대기 천 번대를 보는 순간 그냥 포기하세요. 외부 보고 그 옆에 큰 크리스마스 트리랑 회전목마를 보는 걸로도 충분할 거예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