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here to going/exciting - domestic

삼척 가 볼만한 곳 - 삼척해상케이블카 장호역 용화역

by smile2mh 2024. 5. 13.

삼척의 맑고 푸른 바다를 지상에서 볼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 볼게요.

 

삼척해상케이블카 장호역

주소: 강원특별자치도 삼척시 근덕면 장호항길 12-10

 

삼척해상케이블카 용화역

주소: 강원특별자치도 삼척시 근덕면 삼척로 2154-31

전화: 1688-4268

삼척해상케이블카는 용화리에서부터 장호리까지 운행하는 케이블카예요. 그래서 용화리에 있는 용화역, 장호리에 있는 장호역 둘 중 원하는 곳에서 타면 된답니다.

('그녀'는 삼척 장호항에서 늦은 점심 먹으러 간 횟집에서 바다를 가로지르는 케이블카가 보이길래 "타러 가볼까?" 한마디 했다가 주인아주머니가 운행 종료하기 전에 빨리 가야 한다고 해서 부랴부랴 먹고 달려갔어요.😅)

 

주차: 주차장 무료

저는 장호역에 주차했어요. 월요일 늦은 시간에 가서 주차장에 차가 별로 없네요. 주차장은 한 층만 있는 건 아니고, 어느 정도 여유가 있어요.

 

이용 요금

이용권 예약 불가

출처: https://www.samcheokcablecar.kr/

케이블카는 왕복권/편도권으로 구매가 가능해요. 차를 가지고 왔다면 왕복권을 구매해야겠죠?

 

티켓을 받으면 탑승번호가 있을 거예요. 탑승장 대기번호는 1층 전광판, 대표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고 해요.

하지만 '그녀'는 월요일 늦은 오후에 방문해서 그런지 대기하는 사람이 없더라고요. 바로 탑승했답니다~~

 

 

운영 시간: 월-일 09:00 ~ 18:00 (매표마감 17:10) / 매달 1, 3번째 화요일 정기 휴무 (5/20 휴무)

출처: https://www.samcheokcablecar.kr/

운행마감은 오후 6시로 되어 있긴 한데, 매표마감이 오후 5시 10분이더라고요. 저는 오후 4시 40분쯤 입장권 구매를 해서 50분쯤 대기 없이 탑승했어요. 여유 부리다 갔으면 못 탈 뻔했답니다.

그리고 맞은편 용화역에 내릴 때 재탑승하려면 5시 25분 전에는 오라고 안내하더라고요.

오후 늦게 탑승해서 장호역/용화역 주변을 여유롭게 둘러보려면  매표마감이랑 재탑승을 고려해 오후 4시 30분 정도까지는 도착해서 탑승하는 게 좋을 듯해요. 단, 대기가 없어야겠죠?

직원분 얘기를 들어보니 주말에는 케이블카 이용하는 사람들이 많은 거 같더라고요. 대표 홈페이지에서 발권번호/탑승 대기번호를 볼 수 있으니까 가기 전에  꼭 확인해 보고 가세요!!!

https://www.samcheokcablecar.kr/

 

삼척해상케이블카

하늘과 바다가 하나되어 펼쳐지는 아름다움, 삼척해상케이블카

www.samcheokcablecar.kr

 

그럼, 케이블카 타러 Gooooo~~

(저는 장호역 → 용화역 → 장호역 루트로 이용했어요.)

장호역에서 이용권 구매하고 탑승 대기번호가 되면 신규탑승을 따라 엘리베이터를 타고 4층으로 갑니다. 

 

직원분의 안내에 따라 케이블카 탑승 완료! 참고로, 애완동물은 탑승 금지예요.

 

대기번호가 많이 남았다면 5층 카페 옆 밖으로 나가보세요! 케이블카 타기 전 동해바다 풍경을 미리 즐길 수 있답니다.

 

케이블카는 편도 10분 정도 걸려요. 케이블카 바닥이 투명해서 발아래로 푸르른 바다를 볼 수 있답니다. 하지만 창밖으로 보는 동해바다 풍경도 너무 멋져요!

 

용화역에 내리면 공원이 있어요.

 

공원 근처가 괭이갈매기 집단 번식지라서 갈매기가 엄청 많아요. 갈매기 원 없이 봤답니다.

 

공원 후딱 둘러보고 재탑승 마감시간 거의 맞춰서 케이블카 다시 타고 장호역으로 돌아왔어요.

 

'그녀'의 한줄평: 걷는 건 싫고 맑고 탁 뜨인 동해바다를 지상에서 편하게 보고 싶다면 한 번쯤 타 볼만한 케이블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