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here to going/exciting - domestic

삼척 가 볼만한 곳 - 강력 추천 동굴 대금굴

by smile2mh 2024. 5. 9.

삼척에 계획 없이 갔다가 

너무 알차게 보고 와서 꼭!!! 널리 널리 소문났으면 하는 동굴을 소개해 볼게요.

 

대금굴

주소: 삼척시 신기면 대이리 산117 일원 (해발 415m)

문의처: 033-541-7600

https://daegeumgul.co.kr/dgg/homepage/

 

생태도시 삼척

삼척의 관광명소 대금굴 천연기념물 제178호(1966.06.15 지정)

daegeumgul.co.kr

대금굴은 천연기념물 제 178호 대이리 동굴지대 내에 위치한 동굴로, 심해의 바다속에 퇴적된 산호초 등의 지형이 지각변동으로 인하여 현재의 위치에 이르게 된 후 오랜 세월 침식되어 형성되었다고 하네요.

발굴 작업으로 2003년 2월 처음 발견되어 2006년 6월 '대금굴(大金窟)'로 명명하고, 2007년 6월 5일에 일반에 개방되었어요.

 

운영 시간

동절기(11월 - 2월) 9:30 ~ 16:00 1일 14회

하절기(3월 - 10월) 9:30 ~ 17:00 1일 17회

 

입장료

출처: 대금굴 공식홈페이지

* 어린이: 7세 이상 ~ 12세 이하 / 청소년: 13세 이상 ~ 18세 이하 / 경로:  65세 이상

** 단체: 관람인원 30명 이상

 

입장권 사전 인터넷 예매 필수

매달 1일 10시 30분부터 다음 달 입장권 (관람일 1일 전까지) 예매 가능

https://home-ticket.co.kr/dgg/views/productList.jsp

 

대금굴 티켓 예매

천연기념물 제 178호 대이리 동굴지대 내에 위치한 동굴! 삼척의 관광명소 대금굴입니다.

home-ticket.co.kr

대금굴은 반드시 입장권을 인터넷으로 사전 예매 해야하고, 폭우로 인해 동굴이 침수되면 관람이 어려워 취소된다고 하더라고요. 

'그녀'는 사전 예매를 안 하고 아무런 정보 없이 갔는데, 운 좋게 제가 간 시간대에 단체가 갑자기 취소하는 바람에 입장권을 현장에서 구매했어요.

(사전 예매 없이 가면 허탕 칠 수 있으니 꼭!! 주의하세요. 만약 예매를 못 했다면, 그 옆에 환선굴을 가면 되긴 해요. 환선굴은 현장예매 관람이랍니다.)

 

주차: 주차장 O / 무료

 

그럼, 대금굴로 가 볼까요?

 

모노레일 탑승해서 동굴 내부로 이동

대금굴의 첫 번째 특징은 일반적인 동굴과 달리 동굴내부 140m 지점까지는 모노레일을 타고 들어가야 한다는 점이에요.

 

모노레일 타러 가는 곳까지는 매표소에서 약 5~10분 정도 걸렸어요.

저는 오후 1시 입장권을 구매했어요. 30분 정도 남아서, 모노레일 타는 곳 근처 산책했어요.

 

시원한 물줄기가 무서운 속도로 내려온답니다. 속이 뻥 뚫리는 느낌이에요.

 

모노레일 탈 때 수신기와 이어폰을 받을 거예요. 여기서 두 번째 특징!! 대금굴의 두 번째 특징은 가이드와 함께 동굴을 관람한다는 점이에요. 

 

모노레일을 가이드와 함께 타고 가서 동굴 내부 140m 지점 은하역에 내립니다. 

 

동굴 내부에서 가이드 안내 관람 (동굴 내부 촬영 금지)

 

은하역에서 내리면

모노레일 같이 탄 일행이 한 팀이 되어, 수신기를 통해 가이드 설명을 들으면서 동굴을 관람하게 된답니다. 가이드님이 직접 포인트 지점에서 종유석, 석순, 석주 등 하나하나 어떻게 생성이 되는지 친절하게 설명해 줘요.👍👍

 

대금굴의 세 번째 특징은 동굴 내부 촬영이 금지되어 있다는 점이에요. 동굴 내부에 빛이 들어오게 되면 동굴 내부가 오염되어 생성되면 안 되는 이끼 등이 자라게 된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최대한 동굴을 오래 보존하기 위함이라고 하네요.

 

동굴 사진은 제공하는 동굴 내부 지도로 대신할게요.

 

'그녀'가 이곳을 강력 추천이라고 한 이유는 방문해 봤던 동굴들과 달리 동굴 내부에 물이 어마어마 흐르고 있어서랍니다. 관람하는 내내 물이 폭포수처럼 흐르는 소리를 들을 수 있어요. 그리고 발 아래로 물이 빠르게 흘러가는 걸 볼 수 있는데, 계속 보고 있으면 오싹해요. 

 

동굴 내부를 다 둘러보면 은하역에서 수신기랑 이어폰 반납하고, 모노레일 타고 내려오면 관람 끝이에요.

관람시간은 대략 1시간 30분 정도 걸려요.

 

'그녀'의 한줄평: 사진 촬영이 어려워 꼭 직접 보고 감탄해야하는 동굴. 가이드와 함께 관람하여 놓치기 쉬운 동굴의 특징을 알차게 볼 수 있음. 입장권 사전 예매 필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