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here to going/exciting - domestic

부산 해운대 가 볼만한 곳 – 해운대 블루라인 파크 예약 필수

by smile2mh 2023. 3. 28.

부산에 갈 때마다 늘 목적지가 확고한 ‘그녀’의 이번 목적지는 해운대 블루라인 파크랍니다.

지난번 부산 여행 때는 기장에 가느라 해운대는 스쳐 지나가듯 갔다면

이번에는 해운대 바다를 온전히 즐기고자 스카이캡슐을 타보았어요.

2022.06.05 - [Where to going/exciting] - 부산 기장 가 볼만한 곳 루지 롯데월드 어드벤처 이용 팁

 

부산 기장 가 볼만한 곳 루지 롯데월드 어드벤처 이용 팁

친구끼리 또는 아이들과 같이 즐길 수 있는 부산 기장 가 볼만한 2곳을 소개해 보려고 해요. 서울 사람인 저는 얼마 전까지만 해도 부산 기장하면 해동용궁사를 먼저 떠올렸는데요 이제는 롯데

smile2mh.tistory.com

 

해운대 블루라인 파크

해운대 블루라인 파크는 해운대 미포, 청사포, 송정에 이르는 4.8 km 구간의 동해남부선 옛 철도시설을 재개발하여 해안을 따라 해변열차와 스카이캡슐을 운행하는 관광 시설이에요.

해운대 블루라인 파크 정거장 (출처: 공식사이트)

 

정거장 및 소요시간

  정거장 소요시간
(평균속도)
미포정거장 달맞이터널 청사포정거장 다릿돌전망대 구덕포 송정정거장
해변열차 O
(매표소)
O O
(매표소)
O O O
(매표소)
30/편도
(15Km/h 완속운행)
스카이캡슐 O
(매표소)
  O
(매표소)
      30/편도
(4km/h)

정거장은 미포정거장, 달맞이터널, 청사포정거장, 다릿돌전망대, 구덕포, 송정정거장으로 총 6곳이 있어요.

(해운대 블루라인 파크 공식 사이트에 방문하면 각 정거장에 대한 설명이 자세히 나와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해변열차는 미포정거장과 송정정거장 사이를 운행하고 모든 정거장에서 정차해요. 하지만 탑승할 수 있는 정거장은 매표소가 있는 정거장인 미포정거장, 청사포정거장, 송정정거장이랍니다.

스카이캡슐미포정거장과 청사포정거장 사이만 운행하고, 달맞이터널도 정차하지 않으니 유의해주세요. 그리고 스카이캡슐은 미포정거장과 청사포정거장 2곳 모두에서 탑승 가능해요.

 

소요시간을 보시면 알겠지만, 해변열차는 트램 정도의 속도로 운행되고, 스카이캡슐은 모노레일 정도의 속도로 운행되고 있어요. 그래서 짧은 거리를 해안을 따라 천천히 구경하고 싶으시면 스카이캡슐을, 먼 곳까지 부산 여러 곳을 구경하고 싶다 하시면 해변열차를 이용하시면 될 거 같아요.

 

요금

해변열차 요금

해변열차 이용요금 (출처: 공식사이트)

해변열차는 1인 기준으로 이용권 구매가 가능하고, 편도권(1회 승차), 왕복권(2회 승차), 자유이용권 3 종류가 있어요. 

 

스카이캡슐 요금

스카이캡슐 이용요금 (출처: 공식사이트)

스카이캡슐은 탑승인원 기준으로 이용권 구매가 가능하고, 2인승권, 3인승권, 4인승권 3종류가 있어요.

 

스카이캡슐 및 해변열차 패키지 요금

패키지 이용요금 (출처: 공식사이트)

해변열차도 타고 싶고, 스카이캡슐도 타고 싶다 하시는 분들은 패키지 이용권 구매도 가능하답니다. 패키지 이용권은 스카이캡슐과 마찬가지로 2인승권, 3인승권, 4인승권 3종류가 있어요.

 *해운대 구민, 부산 시민은 할인되니까 참고하세요.

 

예약

해변열차와 스카이캡슐 중 어떤 걸 탈지 결정하셨다면, 꼭 해야 할 일이 있어요. 바로~~ 예약!!!!

주말에는 워낙에 이용하는 사람이 많아서 예약을 하지 않으면 탈 수 없다는 사실!!

(방심하고 부산 가기 1주일 전에 주말 스카이캡슐 이용권 구매하려고 하니까, 거의 다 매진이더라고요. 특히, 미포 → 청사포 방향은 매진이었어서, 결국 청사포  미포 방향으로 예약했어요. 미포 → 청사포 방향 매진이라고 포기하지 마시고, 청사포  미포 방향으로 시도해 보세요!!)

 

 

💡 예약 Tip 💡

출발 정거장 선택 (출처: 공식사이트)

1. 우선 공식사이트 예매하기에 가셔서 출발할 정거장을 선택하세요.

잔여 이용권 확인

2. 그다음, 원하는 날짜를 선택하고 회차 선택하기를 클릭해서 시간별 이용권 잔여개수를 확인하세요.

(위에서 보시면 아시겠지만, 역시 토요일 미포출발 → 청사포도착 스카이캡슐은 모 시간 매진이네요. 그리고 시간은 스카이캡슐 탑승 시간이 아니고, 입장 시간이에요. 즉, 09:30 ~ 10:00 사이에 탑승하는 곳에 입장해야 하는 거죠. 입장하면 바로 타느냐? 주말에는 사람이 많아서 입장하면 다시 탑승을 위해 줄을 서서 대기해야 해요. 참 험난하죠? 😅)

 

3. 공식사이트에서 이용권 구매가 가능한 날짜와 시간을 확인했다면, 이제 공식사이트는 접고, 네이버, 쿠팡, 티몬 등 쇼핑/여행 상품 판매 앱 또는 사이트에서 판매 여부 및 가격을 비교해 보세요. 공식사이트보다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권을 구매할 수 있어요. 

(일부 사이트, 예를 들어 네이버는 이용권 잔여개수 확인이 안 돼서 공식사이트에서 확인을 먼저 하는 게 필요하답니다.)

 

4. 공식사이트가 이외 판매처에서 구매하면 보통 예약링크를 보내줘요. 예약링크로 들어가서 탑승예정 날짜/시간을 등록하면, 카카오톡으로 QR코드를 보내준답니다.  

 

스카이캡슐 이용 후기

저는 스카이캡슐 청사포출발 → 미포도착 편도만 구매해서 이용했어요. 처음에는 해변열차랑 스카이캡슐 모두 다 이용할 수 있는 패키지 이용권을 구매할까 고민했는데, 저렴한 가격도 아니고, 미포에서 송정까지 갈 필요가 있을까 싶어서 스카이캡슐만 타기로 결정했답니다. 그렇다면 왕복이냐, 편도냐?

결론부터 얘기하자면, 카이캡슐 편도만 타도 된다!!

나이가 꽤 있고 오래 걷는 게 좀 무리인 분들과 동행하면 추천드리지 않지만, 건실한 두 다리를 가진 분들이라면 충분히 편도만 이용해도 될 거 같아요.

스카이캡슐 라인 아래로 해변열차가 다니는 철로가 있고, 그 옆으로 산책길을 만들어 놓았어요. 그래서 산책하는 분들도 많고, 걸어서 정거장 가는 분들도 많아요. 미포정거장에서 청사포정거장까지 약 30분 정도 걸렸어요. 천천히 걸으면서 유산소운동(?)도 하고, 스카이캡슐이랑 해변열차 지나가는 거 구경하는 것도 괜찮답니다.

(충분히 걸어서 갈만 하죠?  👌👌)

 

정거장에서 스카이캡슐 타는 곳은 2층에 있어요. 스카이캡슐 내부에는 음료 같은 걸 놓을 수 있도록 중간에 테이블이 있어요 (종종 스카이캡슐 간 간격 유지를 위해 멈출 수 있다고 안내문구가 붙어 있어요). 그리고 음악도 들으면서 구경할 수 있도록 스피커는 아니지만 소리확장기도 있답니다. 

스카이캡슐

스카이캡슐 외관이 참 귀엽죠? 중간중간 부산갈매기(?) 캐릭터 스카이캡슐도 볼 수 있답니다.

다들 미포에서 청사포 방향으로 타서 청사포에서 미포방향의 장점이 뭐가 있을까 생각해 봤는데, 진행 방향으로 앉아서 해운대 경치를 볼 수 있어요. 

 

부산 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지금 당장 예약하러 가자고요!!!

댓글